대구사는아재블로그

플스4외장하드연결 ce-41902-6 에러 본문

일상정보

플스4외장하드연결 ce-41902-6 에러

감성만두포토그라피 2017. 11. 14. 14:00

플스외장하드연결하기 ce-41902-6 에러 관련리뷰입니다.

처음에 플스를 살때만해도 500GB정도만 하면 충분할거라 생각했는데,

이것저것 하다보니 벌써 플스에는 용량이 다차버렸네요.

게임을 많이 하지는 않는편인데 vr을 들여오면서 신기한것들을 체험해보려고

이것저것 설치를 하다보니 용량 부족현상이 생기네요.

하지만 다행히 외장하드로 연결해서 저장하고 사용할수있다고해서

맥스터 2GB 외장하드로 주문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특가로 나와서 저렴하게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제 한동안은 용량 걱정없이 다운로드 받을수있을거 같네요.

 

 

 

 

 

 

 

 

구성은 보이는것처럼 하드와 전용케이블과 보증서와 설명서로 되어있네요.

 

 

크기도 얇고 작아서 플스뒷쪽에다 숨겨두기 좋은 크기네요.

 

 

 

 

 

 

 

 

먼저 전원을 켜기전에 케이블부터 연결했습니다.

예전부터 플스를 사용할때 전원켠상태에서 조이패드나 메모리카드를 연결할때

가끔씩 쇼트?로인해 먹통이 되는걸 몇번 겪어봤기에 플스4에도 미리 연결하고 진행했습니다.

 

 

플스4로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려면 먼저 플스4 확장스토리지로 포맷을 해야합니다.

설정에서 외부기기로 들어가면 포맷하기를 선택할수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ce-41902-6 에러가 떠서 제대로 포맷이 안되더라구요.

인터넷을 통해 뒤져봤는데 가운데 접합부분을 테이프로 붙이고 다시 연결해서 되셨다는글도 보았는데,

저는 전원끄고 다시 컴퓨터로 연결해서 포맷을 하고진행되니 인식이 되더라구요.

 

 

처음에 ce-41902-6 에러가 떴을때는 이런 메세지도 안뜨고 바로 에러메세지만 뜨고 인식할수없다고 뜨네요.

그리고 USB 3.0이상지원 500MB이상 용량과 케이블연결이 올바른지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다행히 저는 제 컴퓨터에서 외장하드를 포멧한후에 다시 플스로 연결하니 바로 인식되면서

포멧이 진행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포멧이 되고나면 지금부터 깔리는 게임들은 자동으로 외장하드로 저장이 되게되어있습니다.

한동안은 데이터 걱정없이 플스를 사용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상 플스4외장하드연결 ce-41902-6 에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