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는아재블로그

황매산 밤하늘의 은하수를 담아보다 본문

국내여행

황매산 밤하늘의 은하수를 담아보다

감성만두포토그라피 2017. 9. 26. 15:30

몇일전 황매산에 은하수를 찍을수있는 날이어서 다녀왔습니다.

은하수는 한달에 하루이틀정도만 담을수있고 날씨또한 좋아야해서

1년중에 담을수있는 날이 몇일 안됩니다.

아마도 오메가를 찍을수있는날보다 더 드물지 않을까 합니다.

황매산은 경남합천에 위치해있으며 봄가을로 많은 축제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곳이기도합니다.

황매산오토캠핑장까지 차로 갈수있으며 오토캠핑장에서 가벼운 오르막을 20분정도만

오르면 멋진 밤하늘의 은하수를 담을수있어서 더 매력적입니다.

저는 24mm이하 광각렌즈가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그래도 멋진 밤하늘을

담을수있었던것만해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음번에는 광각렌즈를 이용해서 좀더 멋진 밤하늘을 담아보고싶네요.

 

 

황매산 오토캠핑장에 텐트를치고 가볍게 저녁식사를 하고 10시쯤에 은하수를 찍으러 갔습니다.

처음찍어보는 밤하늘이어서 30분간은 아무것도 건진거 없이 셔터만 눌렀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소니 Rx-10은 메뉴얼포커스로 조절해도 핀을 못맞춰서 그냥 사진을 다날렸네요.

그나마 다행스럽게 니콘카메라가 있어서 운좋게 담을수있었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가볍게 은하수가 담기는 정도네요.

 

 

각도를 조금씩 올려가면서 촬영하다보니 은하수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역시 24mm화각으로는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름 광각이지만 이렇게 답답한 화각일줄이야;;

 

 

 

 

 

이쪽은 은하수는 안보이지만 그래도 멋진 밤하늘입니다.

 

 

정말 멋진모습이네요.

10월에도 은하수 찍을수있는날에 또 방문할까 싶습니다.

그때는 광각렌즈를 꼭 가지고 가야겠습니다.

 

 

 

 

 

삼각대플레이트를 꽉조이지 않아서 스르륵 흘러내리는중이네요.

나름 재미있는 사진인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확실히 세로로 담으니 멋진 뷰를 볼수있습니다.

세로로 담으면 핸드폰배경화면으로도 사용할수있어서 너무 좋네요.

 

 

핀은 안드로메다를 향하고있지만 인증샷하나 남겼습니다.

 

 

같이 촬영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이런 재미있는 사진들도 담아져있네요.

다들 늦은시간인데도 열정적으로 담으시는분들이 많았어요.

 

 

누구나 한다는 전등으로 인증샷 남기기도 했습니다.

정말 좋은 추억 만들어주신 동료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드립니다.

이상 황매산에서 은하수촬영 리뷰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