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는아재블로그

ZUM삭제하기 ZUM홈페이지시작 설정바꾸기 본문

일상정보

ZUM삭제하기 ZUM홈페이지시작 설정바꾸기

감성만두포토그라피 2017. 12. 27. 08:54

ZUM삭제하기 ZUM홈페이지시작 설정바꾸기입니다.

언제부턴가 홈페이지 새탭을 실행하면 줌홈페이지로 자동 실행되네요.

저는 보통 네이버를 기본홈페이지로 사용하고있는데 새탭을 실행할때마다

번거롭게 줌 홈페이지로 자동 접속이 되버려서 바꾸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 옵션에서 홈페이지 설정이 잘못되었나 싶어서 설정에 들어가봤는데

네이버 주소로 제대로 되어있네요.

그다음으로는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쪽을 살펴봤는데도 없네요.

 

 

 

결국 찾다가 알툴바에서 설정을 바꿔야 한다는걸 알았습니다.

 

 

 

먼저 알툴바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은 왼쪽 제일 위에 이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환경설정에 들어오셨으면 일반에 세번째칸에있는 새탭을 ZUM으로 사용하기 체크버튼을 해제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새탭 실행시 줌홈페이지로 가지 않게 됩니다.

물론 새탭실행시 줌홈페이지가면 홈버튼 한번더 눌러주면 되긴한데 저는 왠지 기분이

좀 찝찝한거 같아서 설정 변경하게 되네요.

이상 ZUM삭제하기 ZUM홈페이지시작 설정바꾸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