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는아재블로그

신매광장맛집 시지광장맛집 참숯불구이 수타도니 본문

국내맛집

신매광장맛집 시지광장맛집 참숯불구이 수타도니

감성만두포토그라피 2018. 4. 23. 21:36

신매광장맛집 시지광장맛집 참숯불구이 수타도니 다녀왔습니다.비가 부슬부슬 내려 술한잔이 생각나던날밤 다녀온곳입니다.보통은 돼지양념갈비의 경우 직화숯불보다는 가스불이나 숯을 사용하더라도 숯의 영향을 적게 받는 철판등을 사용하는데 이집은 특이하게 돼지양념갈비인데도 참숯을 사용하는곳이었습니다.시지광장 신매광장에 위치해있어서 찾기쉬웠고 주차는 광장에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될것같습니다.

 

 

비오는날 밤이면 따뜻한 화로앞에서 고기궈먹으면 소주한잔이 절로 생각날것만 같은 분위기입니다.

 

 

가격표를 찍어야 하는데 손님들이 앉아 계셔서 차마 찍지는 못했습니다. 그나마 메인 고기류의 가격은 100g 기준으로 볼수있습니다.보통 1인분은 150g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짜 참숯을 가져다 주십니다.아시다시피 참숯은 화력이 좋고 오래타는편이라 고기맛을 살리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기본반찬들입니다. 분홍소시지에 계란입혀 구워낸게 아재입맛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독특하게 참숯에 돼지양념갈비를 구워먹는데 처음이라 살짝 긴장?도 되긴하네요.아시다시피 돼지갈비양념은 간장을 베이스로한 달달한 소스라서 직화면 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일단 불판에 들어갈정도로만 구워봅니다.많이 올렸다가 홀랑 다 태워버리면 너무 슬퍼질거같아서에요.

 

 

 

 

 

아무래도 직화에 달달한 양념이다보니 자주 뒤집어 주면서굽는게 포인트일거 같습니다.

 

 

 

 

 

어느정도 노르노릇하게 익어가면 더 잘익으라고 먹기좋게 잘라줍니다.구워보니 생각보다 안타서 놀랐습니다.생각만으로는 너무 잘타버릴거 같아서 걱정했는데 전혀 아니네요.

 

 

전용 육장에 살짝 찍어먹으니 불맛도 은은하게 베어있어서 진짜 맛있네요.

 

 

쌈도 하나 싸먹어봤는데 은은한 불맛에 달달한 양념을 같이 느끼고 싶으시다면 그냥 그대로 드시는쪽이 좋을거 같아요.

 

 

생각보다 하나도 안타고 넘 맛있어서 순식간에 고기가 순삭되어버리네요.

 

 

식사로 주문한 비빔냉면입니다.보통의 비빔냉면양념장과는 살짝 다른 쫄면먹을때 먹는 양념처럼 나와서 독특했습니다.

 

 

비오는날 소주한잔하면서 참숯에 양념갈비 구워먹는것도 운치있고 너무좋네요. 가격도 착하지만 맛이 있어서 너무 만족하고왔습니다. 이상 신매광장맛집 시지광장맛집 참숯불구이 수타도니리뷰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