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는아재블로그

송현동맛집 대구짬뽕맛집 해동성 본문

국내맛집

송현동맛집 대구짬뽕맛집 해동성

감성만두포토그라피 2017. 12. 30. 10:32

송현동맛집 대구짬뽕맛집 해동성반점 다녀왔습니다.

진흥반점과 가야성반점 대동반점이 가장 많이 알려져있습니다만,

저는 해동성 반점도 괜찮은 짬뽕집중 한곳이라고 소개해드리고싶네요.

가야성반점에서도 가깝고 예전에 가야성 반점에 계시던분이 해동성으로

옮겨와 오픈하셨다는 썰이 있기는 한데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하지만 나오는 짬뽕의 국물맛과 찹쌀로 튀겨낸 탕수육의 느낌만으로도

충분이 뭔가 연관성은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도로변 해동모텔 지하1층에 위치한 해동성입니다.

 

 

큰도로가에서 지하로 가는길입니다.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건물지하로 가시면 주차장에서 바로 진입할수있는곳도 있습니다.

 

 

가격은 짬뽕 6,500원 짜짱면 5,000원이네요.

해동성의 탕수육은 위에서 말한것처럼 찹쌀로 반죽을 해서

바삭함이 아주 좋으니 드셔보셔도 좋을듯합니다.

 

 

 

 

 

먼저 짬뽕입니다.

보기에도 진해보이는 국물과 푸짐한 양은 가야성반점과 해동성 스타일입니다.

요즘 대구에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다른집들은 후추의 향이 강하거나

생강의 맛이 강했지만 해동성짬뽕에서는 어느특정의 맛이 강하게 나지않고 진한맛이 납니다.

 

 

 

 

 

걸쭉한 국물은 면을 다먹고난뒤에 밥까지 말아먹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요즘처럼 살이찔때는 짬뽕은 피해야 하는데 마음처럼 쉽게 되지 않네요.

 

 

면발은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긴합니다.

진흥반점에서처럼 면과 국물의 조화가 좋으면 저는 가야성보다 이집을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만,

역시나 몇년째 면에서 2% 부족함이 있네요. 

면따로 국물따로라는 느낌이 아주 살짝 듭니다.

 

 

사실 이날 짜장면이 땡겨서 간거라서 짜장은 무조건 시켜야 했습니다.

해동성에와서는 짜장면은 처음시켜봤습니다.

보통은 짬뽕에 탕수육의 조합으로 많이 시켰었거든요.

 

 

 

 

 

짜장면은 면발과 딱좋다는 느낌입니다.

고기도 적당하게 들어가서 제스타일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가야성보다는 해동성의 짬뽕스타일이 더 맞는듯합니다.

둘다 비슷한 느낌이지만 가야성은 손님들이 많아서인지 갈때마다

국물의 진함정도가 들쑥날쑥 한경우가 많아서 해동성쪽이 더 좋은듯합니다.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태클은 삼가해주세요 :)

이상 송현동맛집 대구짬뽕맛집 해동성 리뷰였습니다.

 

 

 

 

 

 

Comments